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집

다산동 맛집 : 보리밥 한정식 보리곡간

by 잡설가 2024. 1. 17.
반응형

남양주 다산동에 제법 맛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도시라 주말에 멀리 나들이 가지 않고 집 주변에서 가볍게 먹을 만한 곳들을 찾다 보니 그에 맞는 맛집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너무 무겁게 먹기는 싫고, 어디 멀리 나가기는 싫은 주말 점심에 가볍게 먹을만한 다산동 보리밥 맛집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다산동 맛집 : 보리곡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리밥이 몸에 좋습니다. 소화 건강 개선 기능도 있고, 체중 관리 및 다이어트에도 좋고, 혈당도 관리됩니다. 그렇지만 집에서 해 먹기 귀찮기도 하고, 어디 멀리 놀러 나가서는 더더욱 손이 가지 않는 음식이긴 합니다. 

몸에 좋은 건 잘 알지만 손이 잘 가지 않는 보리밥을 주말 점심으로 맛있게 먹기 딱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다산동 맛집 보리곡간입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정보 (오픈시간/주차 등)
  2. 외관
  3. 실내
  4. 음식

 

 

 


1. 기본정보

위치는 다산한강중학교 근처에 있는 한강프리미엄갤러리 상가입니다. 배달이나 포장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가실 때 잘 살펴보셔야 할 것은 운영시간입니다. 브레이트타임이 있으니 꼭 시간 맞춰서 방문하세요 :)

구분 내용
주소 경기 남양주시 다산지금로163번길 6 한강프리미어갤러리 1층 R151,R152호
전화 031-567-0521
운영시간 평일 점심 11:00 ~ 14:50 (라스트오더 14:15)
평일 브레이크타임 14:50 ~ 17:00
평일 저녁 17:00 ~ 20:30 (라스트오더 19:50)
주말, 공휴일 점심 11:00 ~ 15:20 (라스트오더 14:45)
주말, 공휴일 브레이크타임 15:20 ~ 17:00
주말, 공휴일 저녁 17:00 ~ 20:30 (라스트오더 19:50)
휴무 매주 월요일
주차 지하주차장 이용 가능 (계산 시 주차등록 필요, 2시간 무료)
기타 유아 의자 비치되어 있음 / 지역화폐 사용 가능

 

 

 

 

 

 

 


2. 외관

2024년 1월 기준으로 아직 상가들이 많이 비어있는 곳에 북적거리는 몇 안 되는 다산동 맛집이다 보니 살짝 덩그러니 놓여있는 느낌이 있긴 합니다.

건물 1층에 위치해 있고요 곳곳에 배너가 설치되어 있어서 잘 살펴보시면서 찾으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외관은 일단 상가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문 앞에 놓여있는 안내문이 예사롭지 않은 포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재료소진 시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영업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가장 무섭네요.

 

 

 


3. 실내

실내는 ㄱ자 형태로 되어 있고 테이블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수준입니다. 크게 2가지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통창이 보이는 쪽과 건물 복도 쪽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눈이 많이 온 날에는 통 창에 가까운 자리의 뷰가 정말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벽엔 메뉴판과 장식창이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를 보리밥 콘셉트에 맞게 많이 신경 쓰신 것 같았습니다. 조명도 너무 멋졌습니다.

 

 

 

이 쪽은 주방이니 혹시나 해서 들어가지 마세요 :)

728x90

 

 

 


4. 음식

자리에 앉으면 방문한 인원수대로 "00 인분 준비해 드릴까요?"라고 하시는 말씀에 당황하지 마세요. 

음식은 보리곡간정식이 단일 품목 메인이고 나머지는 추가 메뉴입니다.

 

보리곡간정식은 생각보다 구성이 푸짐합니다.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한 점 참고!

가격은 메뉴판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보리곡간정식 구성]

  • 흑계탕
  • 산수유소스 도토리묵무침
  • 우렁곤약무침
  • 김치청국장
  • 버섯강된장
  • 열무김치
  • 나물 6종
  • 보리밥

반응형

 

 

 

우선 자리에 앉으면 따뜻한 숭늉을 주십니다. 그릇과 표주박 감성 너무 좋죠?

요즘엔 숭늉 먹을 일도 흔치 않은데 기분 좋게 식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숭늉을 시작으로 그다음부터는 준비되는 순서대로 음식이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 테이블을 보니 한 번에 나오는 곳도 있고 순차적으로 나오는 곳도 있고. 아마 그날의 테이블 서빙 상황에 따라 다를 듯한데 크게 예민한 부분은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아래 음식양은 2인분 기준입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3인분은 조금 더 양이 많은 것 같았어요.

 

 

저희 테이블에서 먼저 나온 건 새콤한 맛이 기가 막힌 산수유소스 도토리묵무침과 우렁곤약무침 이었습니다.

보리밥 집 구성답게 정말 건강한 맛이고, 애피타이저로 먹기 딱 이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걸쭉한 포스가 풍기는 흑계탕입니다. 일반적인 맑은 국물의 삼계탕과는 다른 계열이죠.

들깨삼계탕, 들깨칼국수 이런 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반가워하실 만한 음식입니다.

고소하고 걸쭉한 여의도에 있는 그 삼계탕 맛집의 걸쭉한 국물을 생각하시면 얼추 비슷합니다. 다만 곡물을 갈아 넣어서 그런지 다른 고소함이 있습니다! 이거는 진짜 다른 곳에서 못 먹어볼 만한 음식 같아요! 참고로 2인이 주문하면 반마리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다가 순서대로 나온 음식은 김치청국장, 나물, 된장, 열무김치입니다.

청국정도 냄새 좋고, 나물들도 딱 정갈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뉴가 모두 나온 모습입니다. 저 구석에 있는 흑계탕이 살짝 잘렸네요.

 

 

 

이제 슬슬 비빌 차례입니다. 다른 나물들도 다 넣으셔야 하지만 열무는 꼭 같이 넣어보세요. 아삭한 식감이 참 좋아요!

한 가지 팁은 반 정도 드신 이후에 청국장을 몇 스푼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또 다른 맛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우연히 찾게 된 다산동 맛집인데 개인적으로는 생각날 때마다 찾아갈 것 같습니다. 너무 무겁지 않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한정식이지만 흑계탕이랑 청국장이 있어서 뭔가 스페셜한 느낌도 들고 여러모로 나른한 주말 점심으로 먹기 너무 좋은 다산동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오신 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구독'까지 해주시면 저의 다양한 '잡설'을 놓치지 않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외국계 IT기업 출신의 팀장. 
현재 국내 중소기업에서 신사업개발과

인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노매드를 꿈꾸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1. 직장과 사회새내기들을 위한 업무 꿀팁과 

2. 인사업무 양식, 인사제도 등을 공유하고 있고
3. 맛집/제품리뷰, IT 정보 등 개인적인 관심사도

잡설처럼 나누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인정받은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