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정보/IT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신청 완료

by 잡설가 2015. 6. 1.
반응형

저는 HP 울트라북 (window 8.1) 을 개인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연을 맺은지는 벌써 3년이 넘어가는거 같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오늘 실시간 검색어에는 '윈도우 10' 이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죠. '메뉴' 버튼의 정상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윈도우 8.1 업데이트에서 크게 실망을 했던터라, 윈도우10 소식에 내심 기뻐하였습니다.


윈도우9를 건너뛰고 나온 윈도우10.

설레이는 마음을 품고 퇴근 후 노트북을 ON 하였습니다.




-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신청 방법 -




빨간색 사각형 안에 윈도우 모양의 트레이가 보이십니까?

보이신다면,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신청 자격을 갖추신 겁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의 화면이 보입니다.



저 화면에서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이라는 버튼만 누르면 예약 끝입니다.


참 쉽죠?


공지사항을 잠깐 살펴보자면,


"예, 무료입니다.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이 업그레이드는 평가판이 아니라 처음 사용자용 Windows 10 버전입니다. 3GB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저는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는 불법복제로 인한 독과점 플랫폼으로 명성을 떨친(?) windows XP 를 본받아, 다시금 OS 점유율을 높이고자 '신의 한수' 를 담아 던진 MS의 흑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MS, 윈도10 무료 업글 정책 공지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320084341  ZDnet ]


" MS는 "불법 윈도에서도 윈도10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랬다고 불법이 정품이 되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




참 애매한 말입니다.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나 불법은 불법이다. 어쨌건 불법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마치 'xp 처럼 알아서 업그레이드해라! 근데 우리가 불법을 합법으로 해줄 순 없지 않겠니? 윈도우 8은 미안하다. 윈도우 10을 마음껏 다운로드 해서 OS 점유율 좀 높여다오!'  라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자. 어쨌건 저는 정품 OS 를 쓰고 있기에 깔끔하게 업그레이드가 예약되었네요.


근데... 저기 '업드레이드가 예약되었습니다' 라는 건... 제가 캡쳐를 잘못한걸까요? 아니면 오타일까요...




예약된 내용은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윈도우 10 에 대한 리뷰도 올리겠습니다. 윈도우 10 베타를 올리신 분들이 여러 이유들로 많이 다운그레이드 하셨다고 하더군요. 직접 써보면 장단점을 알 수 있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